[DA:시청률] ‘안다행’ 안정환X허재X최용수, 또 신기록…최고 8.2% (종합)

입력 2021-05-18 08: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안싸우면 다행이야'가 '황도 청년회장' 안정환과 '허수커플' 허재, 최용수의 '환상의 케미'로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갔다.

지난 17일 밤 9시 20분 방송한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연출 김명진 노승욱, 이하 '안다행') 2부가 8.2%(닐슨, 수도권 가구)의 시청률을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특히 드라마를 포함한 동시간대 1위로 '월요 대세 예능'이라는 수식어를 입증했다.

화제성과 경쟁력의 지표인 2049 타깃 시청률에서도 2.5%(닐슨, 수도권)를 나타내며 3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여기에 분당 시청률의 경우 두 차례나 9.5%까지 치솟으면서 두 자리 수 시청률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시청자들의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장면은 '황도 청년회장' 안정환과 '허수커플' 허재, 최용수의 자연산 섭 구이 먹방이었다. 넘실대는 파도를 이기고 섭 채취에 성공한 세 사람. 허재는 "한우 등심 같다. 목숨 걸 만 한 맛"이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고, '쉥션'을 외치던 최용수 역시 "뭐라고 표현할 수 없을 정도"라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또한 자급자족 라이프 최초로 섬 탈출을 거부한 '허수커플' 허재와 최용수의 충격 선언과 함께 '멘붕'에 빠져버린 안정환의 모습도 '최고의 1분'에 공동 등극하며 웃음을 안겼다. 여기에 '허수커플'에 대항하기 위해 안정환의 절친 현주엽까지 등장, 시청자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이처럼 '안다행' 첫 만남부터 티격태격 하던 허재와 최용수는 뜨거운 브로맨스를 펼쳐내며 '반전 재미'을 선물했고, 여기에 황도의 아름다운 절경과 풍성한 먹거리는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힐링과 설렘을 안겼다.

더욱이 이날 본방송을 앞둔 오후에는 '안다행'에 얽힌 궁금증을 풀어보는 온라인 간담회까지 개최돼 흥미를 더했다. 특히 안정환과 붐, 그리고 김명진 감독의 재치 넘치는 입담을 통해 출연진과 제작진의 '찐 케미'까지 엿볼 수 있는 풍성한 시간이 됐다는 반응이다.

한편 '안다행' 다음 이야기에선 현주엽까지 황도에 합류하며, '체육 드림팀'의 이야기가 제대로 베일을 벗을 전망이다. 과연 이들이 '안다행'의 뜨거운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국대 예능인'들이 함께하는 '황도 라이프'는 오는 24일 밤 9시 20분 MBC '안다행'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MBC '안싸우면 다행이야']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