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방탄 4관왕 “감사합니다”…빌보드서 ‘Butter’ 최초 공개

입력 2021-05-24 11: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방탄 4관왕 “감사합니다”…빌보드서 ‘Butter’ 최초 공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4관왕을 기록하며 빌보드를 사로잡았다.

방탄소년단은 24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극장(Microsoft Theater)에서 개최한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1 Billboard Music Awards)’에서 총 4개 부문에서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발표한 ‘Dynamite’로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TOP SONG SALES ARTIST)’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그리고 ‘톱 셀링 송(TOP SELLING SONG)’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영상에서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Dynamite’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 신선한 활력을 나누고 싶었는데, 이 상이 그 목표를 이뤘다는 증거라고 생각한다. 우리 음악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RM은 영상 말미 “감사합니다”라고 한국어 인사를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빌보드 4관왕에 오른 방탄소년단. ‘톱 셀링 송’과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의 경우 올해 처음 후보에 올라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톱 듀오/그룹’ 수상은 2019년에 이어 두 번째다.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처음 초청받은 2017년부터 5년 연속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서도 “후보에 오른 네 부문 모두 수상하는 영광을 만들어준 아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빌보드의 퍼포머로도 출격, 21일 발표한 새 디지털 싱글 ‘Butter’의 무대를 첫 공개했다. 현지에서 함께하지 못했지만 대기실에서 시작해 레드카펫과 무대로 이어지는 전개로 생생한 느낌을 연출했다. 수트를 입고 등장한 방탄소년단은 여유 넘치는 모습으로 ‘Butter’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Butter’는 ‘Dynamite’에 이어 방탄소년단이 선보이는 두 번째 영어 노래다. 밝고 경쾌한 댄스 팝 장르의 서머송으로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Synth) 사운드가 특징이다. 가사에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라는 귀여운 고백을 담았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