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틱톡 1000만 팔로워 돌파 [공식]

입력 2021-06-26 09: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가 Z세대의 공감에 힘입어 틱톡 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25일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 공식 계정에서 팔로워 1,000만 명을 달성했다. 이는 K-팝 남성 그룹 중 방탄소년단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수치다.

자신들만의 이야기를 음악과 퍼포먼스로 전달하며 전 세계 10대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아 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Z세대 놀이터’인 틱톡에서 폭발적인 파급력을 보이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공개한 콘텐츠의 누적 ‘좋아요’ 수는 총 2억 3,420만을 상회한다. 이는 성별 불문하고 K-팝 아티스트 가운데 두 번째로 많은 수치.

또한, 25일 기준으로 세 번째 미니 앨범 ‘minisode1 : Blue Hour’의 타이틀곡 ‘5시 53분의 하늘에서 발견한 너와 나’를 음원으로 사용한 콘텐츠가 12만 5,000건, 두 번째 정규 앨범 ‘혼돈의 장: FREEZE’의 수록곡 ‘Anti-Romantic’를 음원으로 사용한 콘텐츠는 10만 6,000건을 넘었다.

특히, ‘Anti-Romantic’은 별도의 프로모션 없이도 “Sorry I'm an anti-romantic”이라는 한 소절의 음원만으로 틱톡에서 유저들의 입소문을 타 흥행에 성공했다. 이 곡은 온 마음을 다해도 결국 상처만 남는 사랑을 멀리하고 싶어 스스로를 ‘안티 로맨티스트(Anti Romantist)’라고 부르지만, 결국 ‘너’를 향한 마음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없어 갈등하는 ‘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로맨틱한 멜로디와 대비되는 캐치한 가사, 타인과의 관계를 원하면서도 관계에 대한 두려움을 갖는 내용이 Z세대의 공감을 얻으며 틱톡 내 트렌딩을 일으키고 있다.

한편, ‘혼돈의 장: FREEZE’로 ‘빌보드 200’ 5위에 오르는 등 ‘4세대 아이돌 대표주자’의 면모를 입증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25일 pH-1, 우디 고차일드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완성시킨 ‘디지털 싱글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pH-1, Woodie Gochild, Seori’(제로 바이 원 러브송)을 발표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