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콘)이 노래하는 ‘잊을 수 없는 바로 그 노래’… Unforgettable 7월 5일 발매

입력 2021-07-02 11: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매달 클래식 팝송을 리메이크해 발표 중인 아티스트 KoN(콘)의 팝콘(POP-KoN)프로젝트가 7월 5일 ‘잊을 수 없는’ 바로 그 노래 ‘Unforgettable’로 돌아온다.

어빙 고든이 작곡한 이 곡은 냇 킹 콜이 1951년 발매한 동명의 앨범에 담겨 세계에 널리 알려졌다. 훗날 냇 킹 콜의 딸 나탈리 콜이 아버지의 음원에 자신의 목소리를 더해 녹음한 듀엣 형식의 버전을 1991년 앨범으로 발매해 그래미어워즈 6개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노래의 가사는 잊을 수 없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로, 담담하지만 솔직한 화법을 통해 사랑에 빠진 사람의 마음을 잘 노래하고 있다.

이 곡은 강렬한 고음이나 현란한 기교 대신 마치 연인에게 읊조리듯 나직한 목소리로 노래하는 것이 특징이다. 냇 킹 콜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함께 재즈 스탠더드의 명곡으로 남았다.

KoN(콘)은 특유의 부드러운 발성과 크루닝 창법으로 Unforgettable을 유려하게 소화하며 정통 재즈의 클래식한 느낌을 그대로 살려냈다.

냇 킹 콜과 아버지의 목소리를 부활시킨 나탈리 콜 모두 지금은 역사 속으로 사라졌지만 이들이 남긴 노래는 여전히 ‘잊을 수 없는’ 곡이 되어 빛나고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