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코로나19, 성기능 장애 영향”, 영탁→이찬원 멘붕 (뽕숭아학당)

입력 2021-08-19 08: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뽕6’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 김희재, 황윤성이 건강 상식을 배웠다.

18일 방송된 TV CHOSUN ‘뽕숭아학당: 인생학교’ 62회분은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7.6%, 분당 최고 시청률은 8.4%를 각각 기록했다.
이날 뽕6 멤버들은 가정의학, 백신, 한의학, 비뇨의학, 푸드테라피 전문가들을 만나 건강에 관련된 상식과 궁금증을 유쾌하게 풀어냈다.
‘슬기로운 면역생활’ 편에 앞서, 지난주 분량 결정전을 치른 TOP5의 ‘수뽕 TV’ 완성본이 공개됐다. 분량요정으로 출동한 정동원은 TOP5 방송에 틈틈이 출연한 것은 물론 중간중간 붐쌤과 코믹 광고까지 섭렵하며 맹활약했다.
먼저 임영웅의 ‘내일은 축구왕’에서는 임영웅이 정동원과 팀을 이뤄 ‘고알레’ 멤버 고재민, 이호와 과녁 맞히기 대결을 벌였다. 임영웅과 ‘고알레’ 팀이 각각 1점씩 획득해 승자가 누구일지 기대감을 증폭시키던 중 정동원이 과녁을 정조준해 득점하면서 임영웅。정동원 팀이 승리, 기쁨의 세리머니를 펼쳤다.
이어 영탁은 제이블랙, 마리와 함께한 ‘마블탁의 댄스 교실’에서 쓴 걸 마셨다고 생각하라는 제이블랙의 조언에 따라 칡즙 마신 표정을 섹시하게 승화시키며, 2PM ‘우리집’ 커버를 소화했다. 이찬원은 ‘찬또베리빙수’를 통해 수빙수와 연어 해체부터 요리까지 해내며 완벽한 연어 코스 요리를 차려냈고, 정동원과 붐쌤은 감칠맛 나는 먹방으로 침샘을 자극했다.
그뿐만 아니라 장민호는 ‘뽕수부대’에서 ‘강철 대원’ 최영재, 이진봉, 황충원과 장민호의 ‘7번국도’에 맞춘 ‘트롯 홈트’를, 김희재는 ‘먹방은 영원하재’에서 영원씨와 침묵의 ASMR 과자 먹방을 선보였다.
그런가 하면 ‘슬기로운 면역 생활’ 특집을 위해 뽕6가 한자리에 모였다. 붐쌤을 똑같이 흉내 내며 모두를 웃게 한 임영웅은 날렵한 턱선을 위해 한 끼만 먹고 싶은 음식을 먹고, 나머지 식사는 샐러드를 먹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후 면역에 대한 궁금증 TOP5 문항을 보며 놀라워하던 뽕6는 사실 확인을 위해 직접 전문가를 만나러 향했다.

첫 번째 가정의학과 전문가를 만나기 전 뽕6는 꼼꼼하게 손 소독제를 바른 후 면역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설문지를 작성하며 다과 타임을 가졌다. 가정의학과 명승권 선생님은 입장하자마자 뽕6가 ‘임상 실험의 피험자’라고 전해 모두를 당황하게 했다.
이어 갑자기 암전이 되면서 뽕6의 손이 닿았던 자리들이 파란색으로 변했던 것. ‘손에 묻은 세균의 전파속도 실험’을 위해 입장 시 손 소독제 통에 형광 잉크를 넣어놨던 것을 알게 된 뽕6는 마스크와 몸 곳곳에 묻은 형광 잉크를 보며 경악했다. 이에 전문가는 “마스크의 모양과 종류에 상관없이 꾸준한 착용과 오염 가능성이 높은 손을 조심히 사용하라”는 충고와 올바른 생활습관을 강조했다.

이후 백신 전문가 이철우 선생님을 만난 뽕6는 6개의 보기를 듣고 정답이라고 생각되는 번호에 달려와 앉아야 하는 ‘맞혀야 산다’ 퀴즈를 통해 백신 관련 궁금증들을 푸는 시간을 가졌다. 오답자는 CO2 벌칙을, 정답자는 전통 먹거리 상품을 획득하는 행운이 주어진 것. 임영웅은 첫 문제 ‘백신 접종 후 항체가 생기는 시간’ 문제에 ‘평균 2~3주 후 생긴다’라고 정답을 골랐고, 두 번째 ‘백신을 맞은 직후 먹으면 안 되는 음식’에 정답 ‘양배추’까지 맞춰 ‘건강 지니어스’로 거듭났다. 뽕6는 이외에도 질문을 쏟아내며 백신 관련된 다채로운 정보들을 전파했다.

다음 순서로 한의사 한창이 등장하자 뽕6는 장영란과의 인연을 기억했고, ‘매형’이라고 부르며 반가워했다. 한창은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신체 부위로 손톱을 꼽으며, 엄지손톱 아래 초승달 모양의 흰 부분인 ‘조반월’로 알아보는 면역 상태 체크법을 알려줬다. 또한 면역 향상에 도움이 되는 손톱 지압법까지 전수하며 시청자들에게 꿀팁을 전했다. 그리고 슈퍼 모델 한 명을 섭외했다며 아내 장영란의 체온을 높이는 혈 체조 영상을 소개했고, 뽕6는 장영란의 히트곡 ‘뿔났어’를 개사한 ‘올랐어’ 노래에 맞춰 혈 체조를 즐겼다.

뒤이어 뽕6는 비뇨의학과 연제승 원장과 함께 ‘질문의 방’ 코너를 진행했다. 뽕6는 설문을 통해 엄선한 비뇨의학과 관련 50개 질문 중 사람들이 가장 많이 물어봤을 TOP5 질문을 찾아냈던 터. 남성 활력에 대한 속설을 이야기하던 중 임영웅은 허벅지 굵기 관련 이야기가 나오자 갑자기 허벅지 운동을 해 웃음바다를 이뤘다. 또한,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COVID-19) 확진(양성)이 발기부전 등 성기능 장애에 영향을 준다는 말에 최근 확진됐다가 완치된 멤버들이 좌절했다.

마지막 순서에는 푸드 테라피 전문가 박찬우 선생님과 면역을 주제로 ‘음식 OX퀴즈’가 그려졌다. 뽕6가 음식과 면역에 관한 문제를 틀릴 때마다 밀가루 풍선이 부풀었고, 3번 틀릴 경우 풍선이 터졌던 상황. 김희재, 황윤성, 이찬원, 그리고 임영웅이 탈락해 밀가루 폭탄을 뒤집어썼고, 결승전에서 장민호가 떨어지며 밀가루를 맞아 백발로 변신했다. 그 결과 영탁이 우승을 차지하며 유쾌한 시간을 마무리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