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 바르는 콜라겐 ‘에버콜라겐 CTP 앰플’ 출시

입력 2021-10-13 12: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화장품 원료 개발
-21일 GS홈쇼핑 통해 콜라겐 화장품 진출
건강기능식품 기업 뉴트리는 대표 브랜드 에버콜라겐의 코스메틱 라인을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에버콜라겐 콜라겐 코렉터 CTP 앰플’(이하 ‘에버콜라겐 씨티피 앰플’)을 출시했다.


뉴트리는 최근 R&D 연구소를 통해 에버콜라겐의 주원료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를 UF공법을 통해 피부에 바를 수 있도록 화장품 원료로 최적화한 에버씨티피로 개발,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국내 최초로 등재했다.


에버씨티피가 5000ppm 함유된 ‘에버콜라겐 씨티피 앰플’은 피부 세포 동일 구조 콜라겐(GPH)의 함량이 133% 높아졌다. 그로 인해 유효성분이 피부에 더 깊고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 탄력을 개선하며 피부 노화를 방지한다.


뉴트리는 6월 대한화장품학회지에 게재한 ‘피부 노화 치료로서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의 피부 항당화와 콜라겐 합성 효과’ 논문에서 독자 개발한 에버씨티피의 항당화, 항노화, 항산화 효과를 확인했다.


뉴트리는 21일 GS홈쇼핑을 통해 에버콜라겐 씨티피 앰플을 최초 공개하면서 ‘바르는 콜라겐’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뉴트리 관계자는 “먹는 에버콜라겐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을 콜라겐 관리한다면, 바르는 에버콜라겐으로는 얼굴 탄력을 집중 관리하여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