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빈 주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넷플릭스 확정 [공식]

입력 2021-10-26 16: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증인’ 문지원 각본-‘낭만닥터’ 유인식 연출
시즌제 드라마로 제작 예정
높은 IQ와 낮은 EQ를 가진 우영우가 변호사로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그리는 휴먼 법정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감독 유인식, 작가 문지원, 제작 에이스토리)가 높은 퀄리티의 대본으로 촬영 전 넷플릭스 방영을 확정 짓고 촬영을 시작한다. ‘자이언트’, ‘배가본드’, ‘낭만닥터 김사부’ 등을 연출하며 한류 콘텐츠상과 연출상을 휩쓸었던 히트메이커 유인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백상예술대상과 청룡영화상, 한국영화평론과협회상과 황금 촬영상을 휩쓴 영화 ‘증인’의 시나리오를 쓴 문지원 작가가 각본을 쓴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박은빈 배우는 한번 본 것은 결코 잊지 않는 IQ 164의 천재이자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진 ‘우영우’를 연기한다. 최근 ‘연모’에서 사극역사상 처음으로 남장여자 왕세자 역을 맡아 연기력의 절정을 보여주고 있는 박은빈 배우는 이번에는 또다른 매력으로 우영우라는 역할을 완벽히 소화할 예정이다.

한편 우영우의 친구이자 사회생활 스승인 ‘동그라미’ 역은 주현영 배우가 맡을 예정이다. ‘SNL 코리아’에서 인턴기자 ‘주기자’역을 맡아 인기를 얻고있는 주현영 배우가 연기하는 ‘동그라미’는 거침없고 엉뚱하지만, 왕따 당하던 영우를 구해주고 영우의 유일한 친구가 되어주는 따뜻한 면모도 지닌 캐릭터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을 맡은 에이스토리는 "IP를 확보하여 시즌제 텐트폴 드라마로 제작할 예정이다. 작가와 감독, 배우의 시너지가 대단한 작품인만큼 큰 사랑을 받는 드라마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남들과는 조금 다른 핸디캡을 가진 우영우가 변호사로, 또 한 인간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리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2022년 상반기에 넷플릭스 등을 통해 방영되어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