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손동표, 수능 응시…안유진NO [종합]

입력 2021-11-18 08: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오늘(18일) 치러지고 있다.

2003년생 만 19세 연예인들 중에는 베리베리 강민, 트레저 도영, 고스트나인 이우진, MCND 민재-휘준, 싸이퍼 원-도환, 프로미스나인 백지헌, 로켓펀치 소희, 아이칠린 채린, 픽시 다정, 원더나인 출신 배우 정택현 등이 응시를 했다. 2002년생인 미래소년 손동표는 1년 늦게 수능을 치른다.

반면, 활동에 전념하거나 추후 대학에 진학할 예정으로 수능에 응지하지 않은 아이돌 가수들도 있다.

ITZY 유나와 엔하이픈 선우를 비롯해 아이즈원 출신이자 아이브 멤버로 데뷔를 앞둔 안유진 그리고 스테이씨 세은, 이펙스 금동현-뮤, 블리처스 루탄, 크래비티 태영-성민 등도 수능 시험을 보지 않기로 결정했다.

별개로, SBS 드라마 '라켓소년단'에 출연한 탕준상은 검정고시로 대입을 준비해 중앙대 연극영화과 수시 전형에 최종 합격했다. 또 공개를 앞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 출연한 배우 박지후도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수시 합격해 수능에 응시할 필요가 없게 됐다.

수험생들을 위한 연예인들의 응원도 이어졌다. 더블에이치티엔이 소속 김용준, 김성규, 이상준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모든 답이 다 정답이길 진심으로 바란다, 앞으로도 더욱 빛날 수험생 여러분의 꿈을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그룹 에이티즈와 브레이브걸스, 원호 역시 조언을 건넸고, 플레디스 소속 뉴이스트, 세븐틴, 프로미스나인 그리고 IST엔터테인먼트 소속 에이핑크, 빅톤, 더보이즈 등도 응원을 잊지 않았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