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석진, 기획사 사기·폭행에 분노 “조폭이냐?” [TV체크]

입력 2021-11-16 09: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방송인 지석진이 연예 기획사 횡포에 분노했다.

15일 MBC에브리원 '떡볶이집 그 오빠'는 '나의 연대기'를 주제로 방송됐다.

손님 중 엔터테인먼트 사건 전문 변호사가 등장했다.

그는 "기획사, 아티스트, 악플러 등 전반적인 엔터 관련 업무를 본다"며 "오늘은 폭행 사건을 맡았다. 대표가 아티스트를 폭행하는 사건은 아직도 많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사람들은 '너 이 바닥에 계속 있고 싶냐' '너 정도는 아무 활동도 못 하게 할 수 있다'고 협박한다"라며 "아티스트는 그 얘기를 믿는다. 고소도 하고 재판도 하고 거의 다 이겼는데, 악덕 대표들은 마지막까지 억 소리나는 비용을 청구한다"라고 덧붙였다.

또 현재 진행 중인 사건을 소개, '행사 아이돌'이라는 단어를 언급하며 "아이돌 시켜준다고 하고 행사만 돌리는 것이다. 그러면서 데뷔를 안 했으니 정산을 못 해준다고 한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폭행 사건도 빈번하다. 봉 같은 도구로 때리고, '얼차려'처럼 구타를 한다. 견디다 못해 나오면 무단이탈이라고 한다"라고 믿기 힘든 이야기를 풀어놨다.

이에 지석진은 "정말 열 받는다. 봉으로 때리는 건 조폭 집단 아니냐. 가수를 위해 열심히 뛰는 소형기획사도 많다. 일부 몰지각한 회사 때문에 작은 기획사가 위험하다는 얘기가 나온다. 아이돌이 되고 싶은 꿈을 악의적으로 이용하는 것"이라며 연예계 선배로서 안타까워 했다.

또 "사기꾼도 많다. 예를 들어 부모에게 돈 가져오라고 하고 '앨범 내는데 1억입니다'라고 하고 3000만 원에 (앨범을) 찍어서 7000만 원을 먹고 그런다"라고 사례를 언급했다.

끝으로 "아이돌을 꿈꾸다가 그런 일을 겪고 흐지부지되면 인생이 끝난 것 같겠지만, 살아보니 기회는 또 오더라. 그러니 좌절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응원과 조언을 해 눈길을 끌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