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랑꼴리아’ 임수정X이도현, 진경 옭아맬 ‘비리 증거’ 확보

입력 2021-12-30 07: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제 스캔들의 진실을 밝히는 임수정과 이도현의 묵묵한 행보가 드디어 도착점에 다다랐다.

29일(수) 방송된 tvN 15주년 특별기획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극본 김지운/ 연출 김상협/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본팩토리)에서는 지윤수(임수정 분), 백승유(이도현 분)가 노정아(진경 분)가 자행한 학사비리의 결집체, 글로벌인재반 교재를 확보함은 물론 노정아와 결탁한 정재계 인사들을 교피아 커넥션으로 묶어 고발한 류성재(최대훈 분)의 한 방으로 짜릿한 엔딩을 장식했다.

먼저 지윤수와 백승유는 동료교사로부터 노정아의 딸 김지나(김지영 분)가 미술실 사고 전, 분개한 채 최시안(신수연 분)을 찾았다는 말을 듣고 노정아를 찾아갔다. 당황한 기색이 역력한 노정아는 이미 딸을 통해 사건의 내막을 알았지만 철통 방어로 두 사람의 앞길을 막아 세웠다.

노정아는 늘 자신이 해왔던 대로 사건을 감추기에 급급했다. 심지어 단순 우발적인 사고였음을 눈물로 호소하는 딸을 보듬기는커녕 ‘믿지 않는다’며 일갈, 글로벌인재반 교재에 대해 함구하라며 입단속을 시킬 뿐이었다. 재단 이사장 자리를 목전에 앞둔 노정아의 탐욕이 폭발하는 순간이었다.

앞서 최시안은 사고를 당하기 전 김지나의 가방에서 본 글로벌인재반 교재가 지윤수가 만든 교재와 상당히 유사해 의문을 제기했던 바. 백승유는 이 사고가 교재에서 시작되었음을 주목하고 추적에 나섰다. 그의 예상대로 교재는 아성영재학교 학사비리의 결집체였고 노정아는 교재들을 글로벌인재반 학부모들로부터 수거해 금고에 보관하는 철두철미함으로 보안유지에 신경을 기울였다.

그런 상황 속 지윤수는 최시안이 입원한 병원에 김지나가 제 발로 나타나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최시안이 걱정돼서 찾아온 진심을 지윤수가 보듬자 엄마에게도 느껴보지 못한 위로를 받은 김지나는 결국 의식 없이 누워있는 최시안에게 사과는 물론 모든 사실을 밝혔다.

한편, 김지나의 진술과 의식이 없는 최시안으로 미술실 사건이 일단락되는 사이 예상치 못한 반전이 시작됐다. 바로 4년 전 스캔들의 또 다른 피해자인 류성재가 노정아와 결탁했던 세력들을 정관계 비리사학이 얽힌 교피아 커넥션으로 엮어 폭로한 것. 앞서 백승유로부터 수학박물관 건립 자료를 받은 류성재는 박물관 건립을 내세워 이권을 추구한 사실을 포착해 노정아를 비롯한 비리 세력들이 자행해온 일들을 언론에 넘겼다.

이에 노정아의 집무실은 압수수색을 위해 들이닥친 검찰 수사관들이 점령했고 곧 한쪽에 자리한 금고를 발견했다. 그 안에는 글로벌인재반 교재와 지금까지의 비리 기록들을 담은 USB가 보관, 이 자료들이 압수된다면 노정아의 권세는 그야말로 끝장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가까스로 연 금고는 텅 비어 있었고, 그 모습을 본 노정아의 머릿속은 하얘지고 말았다.

이어 금고 안에 고이 모셔두었던 교재들과 USB는 바로 김지나에 의해 지윤수에게 전달, 교육청으로 향하는 지윤수, 백승유와 그들 앞에 의식을 되찾은 최시안의 희미한 미소를 끝으로 15회가 마무리됐다.

‘멜랑꼴리아’ 15회는 지윤수와 백승유의 고군분투 끝에 드디어 죗값을 치르게 될 노정아의 파멸을 그리며 몰입감 넘치는 전개를 그려냈다. 더불어 폭풍이 몰아칠수록 서로를 더욱 의지하는 지윤수와 백승유의 단단해진 마음을 보여줘 과연 이들의 사랑이 어떤 결말을 맺게 될지도 주목되고 있다.

임수정과 이도현이라는 가슴 벅찬 발견을 이뤄낸 tvN 15주년 특별기획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는 오늘(30일) 밤 10시 30분 최종회로 찾아간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