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도감, 신보 'SPIRIT#2' 발매

입력 2022-01-11 16: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놀이도감, 신보 'SPIRIT#2' 발매

밴드 실리카겔의 멤버 김춘추의 1인 프로젝트인 ‘놀이도감’이 오늘(11일) 정오 신보 ‘SPIRIT#2’를 발매했다.

EP ‘SPIRIT#2’는 실리카겔의 멤버 김춘추가 전곡 작곡 · 작사 ·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총 5개의 트랙으로 이루어진 포크록 기반의 앨범이다.

지난해 소속 회사인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에 공식 합류하게 된 실리카겔은 밴드로서의 활동도 활발히 하면서 멤버 각자의 개성을 담은 1인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김춘추는 밴드 내에서 기타리스트로서의 실력은 물론 ‘놀이도감’ 앨범에서는 탁월한 프로듀싱 능력과 더불어 담백하고 편안한 보컬을 선보이며 보컬리스트 로서의 면모까지 안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놀이도감’의 김춘추는 카더가든, 새소년, 소금, 김수영, 윤지영, 유라 등 현재 음악씬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뮤지션들의 앨범에도 다양한 포지션으로 협업을 해나가고 있으며,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김태호 피디가 연출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먹보와 털보’에서 뮤지션 이상순의 크루인 OST 음악 조감독으로 참여, 인디와 대중성의 경계를 허물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