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공모사업 및 협업사업 설명회 개최

입력 2022-01-25 10: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7일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
“1분기 중 20여 개별사업 별도설명회”
한국관광공사는 27일 지자체, 지역관광공사, 관광업계, 관광벤처기업 등을 대상으로 2022년도 공모사업 및 협업사업 설명회를 진행한다.

한국관광공사는 올해 플랫폼 및 빅데이터 기반 관광산업 디지털 혁신 선도를 필두로 관광업계 혁신성장 지원을 통한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 여행을 통한 국민행복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그리고 해외여행 수요 선점을 위한 선제적 마케팅을 주요 사업추진 방향으로 설정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9개 공모사업 및 협업이 가능한 28개 주요사업을 소개한다. 공모사업에는 올해 처음 선정하는 무장애관광도시와 스마트관광도시 등이 있으며, 협업사업에는 지자체와 관광벤처기업의 협업을 유도하는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 협업 플러스’, 지역관광공사·여행업계 등이 참여하는 개인맞춤형 여정 제공 서비스 ‘여정플래너’, 지역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방소멸 문제를 해결하는 ‘지역소생 프로젝트’ 등이 있다.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1분기 중 20여 개별 사업의 별도 설명회를 열어 지자체, 관광업계 등이 편하고 쉽게 공사와 협업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설명회는 유관기관과 업계에 종사하는 실무자를 중심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이용해 참가할 수 있다. 설명회는 향후 유튜브 채널 한국관광공사TV로 공개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