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빈&산하 몽환美, ‘Ghost Town’ 음원+MV 공개

입력 2022-02-11 18: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문빈&산하(ASTRO)가 'Ghost Town'으로 성공적인 유닛 컴백의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문빈&산하는 11일 오후 6시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3월 발매할 미니 2집의 선공개 싱글인 'Ghost Town'(고스트 타운)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Ghost Town'은 몽환적인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인 힙합 장르의 곡이다. 문빈&산하의 더욱 성숙해진 보컬 능력치로 조화로운 하모니를 완성했고, 여기에 두 사람의 감미로운 음색까지 더해져 다채로운 매력을 담아냈다.

또한 가사에는 시공간을 초월하며 상처받은 영혼을 치유해온 문빈&산하가 더 이상 치유할 영혼 없이 둘만 남겨진 텅 빈 도시를 바라볼 때의 공허한 감정을 담아냈다. 이는 미니 2집의 에필로그 스토리이기도 해 리스너들의 몰입감을 더욱 고조시키며 3월 발매될 앨범에서는 이 메시지를 어떻게 풀어나갈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Ghost Town' 뮤직비디오는 인간의 감각으로 느낄 수 없는 시간의 흐름을 표현했다. 문빈&산하를 제외한 주변의 모든 흐름이 빠르게 흘러가는 반면, 두 사람은 현재에 멈춰 있어 그로 인해 느껴지는 복잡한 감정 변화가 이들의 섬세한 연기로 구현됐다. 확장된 공간감이 느껴지는 카메라 무브먼트는 허무하고 광활한 도시에 남겨진 두 사람 모습을 더욱 몽환적으로 연출했다.

이렇게 탄탄한 보컬과 감성적인 음색으로 완성한 'Ghost Town'에 이어 문빈&산하는 오는 3월 미니 2집을 발매하며 정식 유닛 컴백에 나선다. 선공개 곡으로 놀라운 성장을 증명한 문빈&산하 모습에 미니 2집의 완성도에도 기대감이 쏠린다. 특히 'Ghost Town'의 에필로그 스토리가 미니 2집의 음악 및 콘셉트와 어떻게 연결될지 주목된다.

한편, 문빈&산하의 신곡 'Ghost Town'은 11일 오후 6시부터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