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 사내 워케이션 투숙상품으로 개발

입력 2022-02-23 16: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워케이션 고객을 위한 힌화리조트 제주의 비즈니스 라운지

사내 워케이션, 업무집중도와 효율성 95% 만족
한화리조트 제주, 워케이션 기반 장기투숙 상품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는 다양한 근무 형태를 통한 조직문화 변화와 직원 복지 차원에서 워케이션을 장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일하는 장소와 방식을 다양화 한 스마트워크를 구축 중이다. 자율좌석제, 자율복장, 상시재택근무, 닉네임 호칭 제도를 도입했다. 또한 원하는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워케이션도 선보였다. 지난해 여름부터 워케이션 신청자는 최대 5일간 객실과 왕복교통비, 식대 일부를 지원받으면서 전국의 한화 리조트와 호텔에서 근무할 수 있다. 워케이션 만족도 설문조사에 따르면 업무 집중도 및 효율성이 재택근무보다 높다는 의견이 95%에 달했고 재충전에도 큰 도움을 받았다고 답변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워케이션을 기반으로 일반 고객이 워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한화리조트 제주에서 출시했다. 객실 와이파이와 비즈니스 라운지를 조성한 장기숙박 상품으로 지난해 전년 대비 2배가 넘는 이용률을 기록했다.

한화리조트 제주의 워케이션 상품은 근무외 시간에 즐길 수 있도록 요가 프로그램과 트레킹 프로그램, 승마체험, 골프장, 테라피, 사우나, 조식뷔페, 파크가든, 렌터카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주변 인기 관광지인 아쿠아플라넷 제주, 스누피 가든, 서프라이즈 테마파크 등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담당자는 “현재 워케이션을 통해 부산, 제주, 여수, 설악 등 전국 주요 관광지 리조트와 호텔에서의 근무를 통해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근무 만족도제고를 목표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외부 고객을 위한 다양한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