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이대훈 VS 유도 김미정, “싸우면 누가 이겨요?” 불붙은 부심 (작전:타임)

입력 2022-06-04 12: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권도 간판스타 이대훈이 ‘우리끼리 작전:타임’에 출격한다.

오는 5일 일요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되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우리끼리 작전:타임’에서는 ‘유도 패밀리’ 김병주, 김미정 부부와 아들 김유철의 일상이 공개되는 가운데, 태권도 전 국가대표 이대훈이 게스트로 함께 한다.

이대훈은 2012 런던올림픽 은메달, 2016 리우올림픽 동메달, 태권도 역사상 최초의 아시안게임 3연패를 달성한 태권도 간판스타다. 실력은 물론 수려한 외모로 주목받으며 ‘태권도계 아이돌’로 불리는 등 두터운 팬층을 자랑한다.

김성주는 “세계대회 금메달만 29개다. 잘생겨서 더 유명하다”라며 이대훈의 등장을 반기면서 이내 “흔히들 궁금해하는 질문이다. 태권도와 유도가 붙으면 누가 이기냐”라는 질문을 투척해 스튜디오의 열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든다.

이대훈은 시작부터 매운맛 질문에 “태권도는 발차기가 워낙 강해서 한 방에 끝날 것 같다”라며 상대의 전투력을 상승시키고, 이에 김미정은 “원래 싸움은 맷집 좋으면 이긴다”라고 단언하며 견제를 시작한다.

두 사람의 종목 부심 배틀이 계속되자 이를 지켜보던 ‘골프 여제’ 박세리는 “뭘 그렇게 힘들게 사냐. 맞거나 때리지 않아도 살 수 있다”라며 우문현답으로 유쾌한 웃음을 안겼다는 후문이다.

이날 이대훈은 ‘태권도 패밀리’임을 밝혀 이목을 집중시킨다. 그는 “아버지와 형이 태권도를 했었다. 제 아들도 태권도를 시작했는데 현재 노란띠다”라며 아버지로서 기특한 마음을 드러냈다고.

이에 김미정은 “(같은 종목을 시키면) 저처럼 된다. 그냥 유도를 시키시라”라고 현실적인 조언을 해 웃음을 안기는가 하면, 김채은은 “모든 운동의 기본은 체조니까 체조를 시켜라. 체조하면 다 잘할 수 있다”라며 적극적인 영업에 나섰다고.

태권도 간판스타 이대훈과 유도 레전드 김미정의 티키타카는 5일 일요일 밤 10시 50분, KBS 2TV ‘우리끼리 작전:타임’에서 공개된다.

사진=KBS 2TV ‘우리끼리 작전:타임’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