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행, ‘으라차차 내 인생’ OST ‘말린꽃’ 12일 공개

입력 2022-06-09 13: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숙행이 OST 가창에 나서 호소력 짙은 감동을 안길 예정이다.

숙행이 KBS1 일일 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 OST 수록곡 ‘말린꽃’ 음원을 12일 선보인다.

그동안 원숙미가 느껴지는 가창력을 선보인 숙행은 이번 OST 가창에서는 섬세한 감정선과 애절한 호소력이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극대화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곡 ‘말린꽃’은 올해 초 일본 라인뮤직 앨범차트 1위를 차지한 장근석 정규앨범 수록곡 ‘True face’를 작곡한 고병식(메이져리거)과 이형성의 작품으로 숙행의 풍부한 감성이 돋보이는 가창력에 맞춤곡으로 완성됐다.

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연출 성준해, 극본 구지원)은 조카의 엄마가 되기로 선택한 싱글맘 서동희가 세상을 향해 펼치는 파란만장 고군분투기를 그린다. 남상지, 양병열, 이시강, 차민지를 비롯해 이한위, 김희정, 김지영, 선우재덕, 박혜미에 이르기까지 신구조화를 이룬 출연진들의 연기호흡으로 17%에 이르는 동시간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 중이다.

한편 숙행은 2011년 싱글 ‘0순위’를 발표하며 가요계 데뷔,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에 참가하며 성량 짙은 보이스로 시청자 호응을 이끌었다. 숙행의 호소력 짙은 창법이 돋보이는 OST 신곡 ‘말린꽃’은 12일(일) 정오 국내 음악 플랫폼에서 공개된다.

사진=요구르트 스튜디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