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경표·이이경 주연 코미디 영화 ‘육사오’, 8월 개봉 확정

입력 2022-07-11 10: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 | 티피에스컴퍼니

고경표 이이경 주연의 유쾌한 코미디 영화 ‘육사오’(감독 박규태, 제작 티피에스컴퍼니)가 8월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 2종을 공개했다. ‘육사오’는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가버린 57억 1등 로또를 둘러싼 남북 군인들간의 코믹 접선극이다.

포스터 속 군사분계선 위에 안착한 1등 로또를 두고 손과 발을 뻗어 이를 차지하려는 남한군 ‘천우’(고경표)와 북한군 ‘용호’(이이경)의 모습은 영화의 컨셉을 한눈에 설명한다.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간 57억 로또, 그리고 주인 없는 로또를 차지하려는 용호의 손과 날아간 로또를 순순히 넘기지 못하고 이를 저지하는 천우의 발은 57억 로또를 둘러싼 남한군과 북한군 사이의 묘한 긴장감을 보여준다. 여기에 “1등 로또, 선 제대로 넘었다!”는 카피는 말 그대로 군사분계선을 넘어가버린 로또, 그리고 상식선을 넘어버린 상황을 동시에 뜻하며 앞으로 이들에게 벌어질 기상천외한 일들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반면 함께 공개된 단체 포스터는 무더위를 날려버릴 코믹 접선극다운 유쾌하고 경쾌한 무드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커다란 로또볼 위에 앉아있거나 이를 들고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는 배우들의 모습은 그동안 다른 작품에서는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코믹 연기를 예고한다.

영화는 고경표, 이이경, 음문석, 박세완, 곽동연, 이순원, 김민호 등 충무로 대세들의 신선한 케미스트리뿐만 아니라, ‘달마야 놀자’ ‘박수건달’ 등 언제나 무해한 웃음으로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던 박규태 감독의 연출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8월 개봉 예정.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