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벨기에 축구 ‘퍼스트 디비전’ 독점 생중계

입력 2022-08-31 14: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쿠팡플레이가 벨기에 프로축구 독점 생중계에 나선다.

쿠팡플레이는 지난 28일부터 2023년 4월까지 열리는 벨기에 퍼스트 디비전에 출전하는 KAA 헨트의 30경기를 독점 생중계한다고 31일 전했다.

벨기에 퍼스트 디비전은 ‘주필러 프로리그’로 불리는 벨기에의 1부 리그. 국내 축구팬들도 쿠팡플레이를 통해 KAA 헨트 소속 미드필더 홍현석(23)의 활약상을 지켜볼 수 있게 된다.

쿠팡플레이가 중계하는 KAA 헨트의 9월 첫 경기는 RSC 안데를레흐트의 원정경기로 오는 9월 2일 오전 3시 30분에 생중계 될 예정이다.

KAA 헨트는 지난 시즌 주필러 리그 5위를 기록했으며, 컵대회 우승을 차지해 이번 시즌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획득했다.

최근 주필러 프로리그에서는 5경기 2승 2무 1패를 기록하며 리그 초반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홍현석은 울산 현대의 유스팀 현대고 출신으로 10대부터 유럽 생활을 시작하여 벌써 5년차에 들어선 코리안리거다.

지난 2018년 울산 현대 입단 후 독일 3부리그 SPVG 운터하힝으로 임대 이적하며 첫 유럽 무대를 밟은 후 2021년 7월 오스트리아 린츠에 입단했다.

이어 최근 오스트리아 린츠를 떠나 KAA 헨트와 3년 계약을 맺었으며 등번호 7번을 부여 받아 한국인 최초로 KAA 헨트 유니폼을 입었다.

더불어 지난 13일 KV오스텐더와의 원정 경기 데뷔전에서 오버헤드킥 득점을 올리며 눈부신 활약상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제24회 ‘차범근축구상 대상’을 수상하며 연령별 대표팀을 거쳐 이번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U-23 대표팀에 발탁, 2022 AFC 아시안 컵에 출전하며 한국 축구대표팀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AFC 공식 대회 및 친선경기들, K리그 1, DFB-포칼, MLS, FIVB 세계배구선수권대회를 생중계 중이고, 하반기에는 지난 시즌에 이어 NFL, NHL도 독점 생중계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