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한국마사회시설관리와 건전경마 문화 업무협약 [경마]

입력 2022-10-12 11: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마사회 안전관리단과 한국마사회시설관리는 9일 건전화 제도 전파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측은 앞으로 경마 사업장 내 미화, 경비, 시설관리 등을 담당하는 자회사 직원들이 건전경마 문화 조성에 동참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한다. 이날 참석한 한국마사회 장유진 안전관리단장과 한국마사회시설관리 최병남 사업총괄본부장은 이용고객 과몰입방지 프로그램 및 정보제공 통한 지역사회 기여, 건전업무 과업 수행 추진 및 불법 경마 단속 등 건전화 제도 홍보, 자회사 대상 이용자 보호 행동지침 준수 권고 홍보, 이용자보호 교육 및 콘텐츠 제작을 통해 건전경마 전파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27일 한국마사회 공생협력단 회의에서는 전문 콘텐츠를 활용한 건전경마 교육도 진행한다. 공생협력단은 마사회와 협력업체가 산업안전 관리에서 협력 및 지원을 통해 안전한 일터를 만드는 재난안전협의체로 매달 정기회의를 열고 있다. 공생협력단 회의에서 진행할 교육은 안전교육, 경마 과몰입 예방교육, 불법경마행위 신고요령 등이다. 향후 온라인 교육으로 지속 시행한다.

장유진 한국마사회 안전관리단장은 ”자회사를 포함한 사업장 내 직원들에게 건전경마 제도를 전파하고,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적극적 건전화 정책으로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