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우리놀이 한마당 개최

입력 2022-11-09 15: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2일 13일, 19일 20일 고양 경주 양주 우리놀이터 진행
전통놀이 배워보기, 겨뤄보기, 전통놀이 체험 그림 그리기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은 12일부터 2주간 주말마다 전국 우리놀이터 3개소에서 ‘우리놀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전통문화 체험 주간행사로 우리놀이터를 통해 더 많은 어린이에게 전통놀이 체험 기회를 확산시키고자 올해 처음 마련되었다. 우리놀이터는 전통놀이 현대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전용 문화공간으로 현재 경기도 고양시 고양어린이박물관,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대공원, 경기도 양주시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등에 조성되어 있다.

‘우리놀이 한마당’은 11월 두 번째 주말(12일, 13일)과 세 번째 주말(19일,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우리놀이터 고양은 두 번째 주말에만 진행하며 12일에는 오후만 운영한다. 만 12세 이하 어린이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며, 공진원 블로그에서 사전 접수 및 행사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전통놀이 배워보기(쌍륙, 고누), 전통놀이 겨뤄보기(제기, 딱지), 연날리기 체험(방패연, 가오리연), 대형 캔버스에 전통놀이 체험 후기 그림 그리기, 자유롭게 전통놀이 체험하기(팽이, 산가지, 화가투, 투호, 윷놀이, 비사치기) 등이다. 어린이들의 전통놀이 체험 후기를 대형 캔버스에 함께 그려서 하나의 작품이 되는 경험까지 제공한다. 전통놀이 배워보기와 겨뤄보기는 사전접수를 통해서 참여 가능하며, 그림 그리기와 자유 교구 체험은 별도 지원 없이 참여 가능하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2022년 새롭게 개발된 전통놀이 현대화 콘텐츠 4종(딱지, 제기, 투호, 연)을 선보인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