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 선메디컬센터 선병원과 MOA

입력 2022-11-28 09: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려대의료원 김영훈 의무부총장(오른쪽)과 선메디컬센터 선병원 선승훈 의료원장(좌측)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육협력병원 구축, 진료협력체계 고도화 등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과 선메디컬센터 선병원은 24일 고려대 메디사이언스 파크에서 교육협력병원 등에 대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영훈 고려대의료원장, 선메디컬센터 선병원 선승훈 의료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해 긴밀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교육협력병원 구축, 진료협력체계 고도화, 공동사업 등을 협력한다. 교육협력병원 구축 분야의 세부 사항으로는 선메디컬센터 산하병원(대전선병원, 유성선병원, 선치과병원) 의료진과 고려대학교 의료원의 연구와 교육 시스템을 공유한다. 또한 양 기관에서의 경력을 연계해 교육, 연구, 진료 분야에서도 협력할 예정이다. 선메디컬센터 산하병원 소속 전공의 수련과 임상 교류 등 교육연구 협력, 고려대학교 의대생의 실습 분야 확대 등도 진행한다. 아울러 진료협력체계 고도화를 위해 양 기관의 진료협력시스템 통합과 의료정보전달시스템 단일화를 추진하고, 미래형 건강검진센터를 포함한 공동사업 분야를 추진한다.

김영훈 고려대의료원 의무부총장은 “이번 교육협력병원 체결로 초일류 의료기관인 고려대학교의료원과 선메디컬센터와의 협력 사업이 본 궤도에 올랐다”며 “이번 체결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교류로 가치 있는 성과물을 도출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