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강다니엘의 '너바나(Nirvana)' 뮤직비디오가 100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 24일 공개된 강다니엘의 '너바나' 뮤직비디오가 3일 만인 27일 오후 6시 유튜브 기준 조회수 1000만을 넘어섰다. 지난해 'PARANOIA'부터 'Antidote', 'Upside Down'까지 이어지는 1000만 시리즈에 한 곡을 더 올렸다.
'너바나' 뮤직비디오는 곡 스타일에 맞춰 감각적인 비주얼과 강다니엘만의 에너지를 압축해 담았다. 지난해 'PARANOIA' 제작진과 다시 뭉쳐 최상의 퀄리티를 완성하며, 유입량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위댐보이즈(WDBZ)와 래퍼 pH-1의 출연도 인상적. 자유분방한 분위기 속에서 절도 있는 퍼포먼스가 흡입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위댐보이즈는 '스트리트 맨 파이터' 이후 정식으로 커넥트엔터테인먼트와 아티스트 계약을 맺은 이후 첫 활동이라서 더욱 이목을 끌었다.
뮤직비디오와 함께 새 앨범 'The Story : Repackage RETOLD'는 국내외 차트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보여줬다. 국내 음원차트 1위는 물론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터키 등 1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휩쓸었다. 써클차트, 한터차트 등 음반 차트에서도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The Story : Repackage RETOLD'는 다섯 트랙을 새롭게 추가하며 기존 정규 앨범의 트랙리스트를 재배열하면서 플롯에 완성도를 높인 강다니엘은 6개월 만에 발표한 신곡으로 다시 한번 독보적 존재감을 증명하고 있다.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