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로 보는 ‘벤투호 여정’…‘로드 투 카타르’ [원픽! 추천작]

입력 2022-11-29 06: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쿠팡플레이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훈련 일지를 담은 다큐멘터리 ‘국대: 로드 투 카타르’를 공개해 눈길을 모은다. 사진제공|쿠팡플레이

다큐로 보는 ‘벤투호 4년 여정’
쿠팡플레이 ‘국대’ 1·2화 공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의 열기가 뜨거워 지고 있는 가운데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내놨다. 28일 1, 2화가 공개된 ‘국대: 로드 투 카타르’다.

다큐멘터리는 지난해 9월부터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을 비롯해 각종 평가전을 치른 국가대표팀의 일상을 그린다. 이를 통해 지난 4년간 파울루 벤투 감독의 지휘 아래 월드컵 하나만을 바라보며 훈련에 임한 이들의 땀방울을 다양한 시선으로 담아냈다. 또 다양한 경기의 명장면, 선수들의 라커룸 토크, 비공개 훈련 영상들도 다채롭게 담겨 축구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28일 공개된 1화에는 6월 평가전에 얽힌 각종 비화들을 다룬다. 세계적인 선수로 꼽히는 대표팀 주장 손흥민과 더불어 황의조, 황희찬 등이 월드컵을 향한 남다른 의지와 각오도 담겼다. 2화에는 최종 엔트리에 들기 위한 후보 선수들의 치열한 경쟁이 담긴다. 카타르 행을 간절히 꿈꿔온 이들의 노력이 축구 팬뿐 아니라 일반 시청자의 공감도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쿠팡플레이 측은 다큐멘터리에 대해 “한국 축구 사상 처음으로 4년 동안 ‘한 감독 체제’를 유지한 국가대표팀의 성장과 부침을 생생하게 볼 수 있는 기회”라며 “선수들의 친근하고 솔직한 모습을 밀착 취재해 많은 시청자의 가슴을 뛰게 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들이 콘텐츠를 공개한 시점도 ‘신의 한 수’이다. 한국과 가나의 경기 당일 콘텐츠를 선보여 더욱 화제가 됐다. 쿠팡플레이는 매주 월요일마다 새 콘텐츠를 공개할 방침이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