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동백플러스 너도나도 이벤트’ 진행

입력 2023-08-21 18: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백플러스 가맹점 모집 팝업 사진. 사진제공ㅣ부산시

이용시민·단골가게 등 가맹점 가입 추천
10월 말까지 자체 할인부담금 15만원까지 보전
부산시가 오는 10월 31일까지 ‘동백플러스 너도나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백플러스 가맹 제도는 동백플러스 가맹점에서 소비자가 동백전 QR 결제를 하면 가맹점은 최대 10%의 자체 할인을, 시는 특별 캐시백을 추가로 제공하는 정책으로 지난 7월부터 동백플러스 가맹점을 시행하고 있다.

가맹점 참여 소상공인은 별도 가입비와 QR 결제에 따른 카드 결제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고 시로부터 동백전 앱 등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 지원을 받는다.

이번 이벤트는 아직 시행 초기인 동백플러스 가맹 제도에 대한 시민과 지역 소상공인의 관심을 높여 동백플러스 가맹점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이벤트에 지역 소상공인이 참여해 동백플러스 가맹점으로 가입하면 오는 10월까지 가맹점 운영으로 실제 발생한 자체 할인부담금을 최대 15만원까지 보전받을 수 있다.

동백플러스 가맹점이 가장 많이 선택한 자체 할인율을 선택한다고 가정하면 가맹점은 동백전 QR 결제 매출 500만원까지 할인부담금 없이 할인정책을 펼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시민의 경우 본인의 단골가게 등에 동백플러스 가맹점 가입을 추천해 해당 가게가 가맹점에 가입하면 가맹점당 2만원의 동백전 포인트를 제한 없이 받을 수 있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동백전 앱·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