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관광타운 높은 관심 속, 분양 방송 관심 고조
부동산 전문 홈쇼핑방송 기획 마케팅 기업 태성에이치에스는 홈&쇼핑을 통해서 런칭한 하운드속초블루스테이가 높은 관심 속에 첫 방송을 마쳤다고 밝혔다.최근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인해 부동산 투자 심리 위축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생숙(생활형숙박시설)이나 오피스텔에 대한 적극적인 관련 기업의 마케팅 역시 소강상태였다. 현실적인 시장 상황을 고려했을 때, 부동산 홈쇼핑 분양 방송 역시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의견이 적지 않았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우려는 기우에 불과했다. 지난 10월 5일(목) 홈&쇼핑 채널을 통해 런칭한 하운드속초블루스테이 분양방송의 실시간 상담 건수는 팬데믹 이전 평균 실시간 상담 건수에 80%까지 육박한 수준으로 올라왔다. 하반기 부동산 경기가 소폭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생활형숙박시설에 대한 투자 심리 역시 반등하고 있음을 간접적으로 보여줬다.
하운드속초블루스테이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한 지하 5층~지상 20층, 5개타입 323실 규모의 생활형숙박시설(생숙)이다. 팬데믹 이후 관광객 유입이 급속도로 회복되며 속초 관광 타운의 미래 투자 가치가 재평가 받고 있다는 반증이다.
하운드속초블루스테이가 위치한 속초 관광단지 일대는 사계절 국내 여행 선호도 1위, 가족숙박여행지 1위에 선정되며 연간 2천만명 이상의 관광수요가 예상되고 있다. 속초 해수욕장에서 도보로 5분 내외의 접근성, 설악선과 주봉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뛰어난 자연 경관은 물론 속초항, 외옹치항 등 동해안의 아름다운 해안경관까지 어우러져 최고의 성장잠재력이 있는 관광단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태성에이치에스 부동산 홈쇼핑 분양 방송 관계자는 “국내외 주식시장의 불안감과 고금리 장기화가 지속되며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고 있는 투자자들이 미래 성장성이 높은 관광단지의 생활형숙박시설을 주목하고 있다”며, “분양 현장 역시 비용대비 계약효율성이 높은 홈쇼핑방송을 통한 마케팅에 집중하는 움직임이 있다”고 설명했다.
하운드속초블루스테이의 준공예정일은 2024년 11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현장 분양상담은 강남역에 위치한 모델하우스에서 진행하고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