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코스모신소재와 실무중심 전문인력 채용 협약

입력 2023-10-26 11: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ㅣ영남이공대

사진제공ㅣ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24일 오전 11시 30분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코스모신소재(주)와 전문인력 양성과 채용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수요에 맞는 전문인력을 공동으로 양성하고 기술자격 및 실무능력 등의 채용기준에 충족한 인력 채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코스모신소재(주) 홍동환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학생 현장실습 지원 ▲가족 행사 등 대학 행사 참여 ▲적격자 채용 등을 통해 제조 및 품질 관리 분야, 연구개발 보조 분야의 산업체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인력 채용으로 청년 취업 활성화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코스모신소재(주)는 2차 전지용 양극재활물질, 컬러토너 및 MLCC이형필름, 반도체 패키지용 점착필름, 할로겐프리 인슐레이션필름 등 차세대 성장동력인 분체사업과 디스플레이소재산업으로 산업 영역을 확대해가며, 핵심 기술 및 인력 개발을 바탕으로 국내 IT관련 소재산업의 경쟁력과 위상을 높이고 있는 기업이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전문 기술교육을 확대하고 우수한 취업처 확보를 통해 대학과 기업, 학생이 만족하는 실무중심 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라며 “현장실습과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통한 성공적인 채용 연계를 바탕으로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