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예산 절감 모범사례 시상

입력 2023-11-02 10: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ㅣ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은 지난 10월, 한국장학재단 본사에서 ‘2023년도 예산 절감 모범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정부 예산 절감 기여에 노력한 기관 내부 부서를 선정해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장학재단 감사실은 국가재정운용의 효율성을 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해 각종 낭비 요소나 불요불급한 경비를 절감하고, 절감된 예산을 재투자해 고등교육 지원 활성화 성과를 극대화하는 예산 절감 모범사례 공모전을 개최했다.

예산 절감 사례로 14개 부서에서 총 19건을 제출했으며, 법률· 회계·경영·교육·감사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감사자문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3개 부서의 총 4건을 예산 절감 모범사례를 선정했다.

이승천 한국장학재단 상임감사는 “새 정부 공공기관 혁신가이드라인을 준수하기 위해 기관의‘방만경영 예방 및 예산집행 효율화’ 종합점검 체계를 구축하고, 자체감사 활동의 일환으로 예산 절감 모범사례를 발굴·확산해 학자금 지원 사업 운영의 효율은 올리고, 예산 낭비는 낮추는 고효율·저비용 행정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교육 소외 계층의 균등한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학자금 지원 제도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조직 내 예산 절감 문화 정착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