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i-경영회계계열 공동창업 플리마켓 개최

입력 2023-11-08 11: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ㅣ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6일 오전 11시 창조관 앞 광장에서 ‘i-경영회계계열 공동창업 플리마켓’을 개최했다.

i-경영회계계열 공동창업 플리마켓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i-경영회계계열 교육과정 혁신프로그램으로 재학생들이 창업 체험을 통해 협동력과 창의력을 기르고 전공지식의 확장을 위해 마련됐다.

영남이공대학교 i-경영회계계열 학생들은 전공 수업을 통해 배운 경영회계지식을 총동원해 실제 출자를 시작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마케팅, 회계까지 창업의 전 과정을 체험한다.

이번 공동창업 플리마켓에서는 자체 제작한 의류 및 액세서리부터 천연비누, 디퓨저, 음료, 먹거리 등 아이템에 제한을 두지 않고 학생들이 판매하고 싶은 모든 물건을 판매했다.

행사 후에는 운영 결과를 플리마켓 사업보고 경진대회를 통해 내·외부 인사의 피드백과 전체적인 운영 심사를 통해 시상할 계획이다.

영남이공대학교 i-경영회계계열 김예은 계열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수업이 축제가 되는 형식의 창업실무 플리마켓 행사는 의미가 있다”라며 “학생들은 창업 준비과정에서 창업이 쉽지 않음을 느끼지만, 전공지식을 실전에서 활용하는 배움의 장으로 생각하고 나도 할 수 있다는 기업가 정신을 키웠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