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2022 개정 교육과정 현장 연수 운영

입력 2023-11-08 13: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시교육청

내달 8일까지 관내 모든 초등학교 대상
2022 개정 교육과정, 내년 초 1·2학년 적용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내달 8일까지 관내 모든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과정·수업·평가를 잇다’ 연수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 도입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관화 실천 역량을 키워주는 등 개정 교육과정의 원활한 현장 안착을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은 내년부터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적용된다. 시교육청은 교육과정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과정·수업·평가를 일관화할 현장의 역량을 키우는 방향으로 연수를 운영한다.

연수는 2인 1조로 이뤄진 교육과정·수업·평가 핵심(선도) 교원들이 학교를 찾아가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배경·주요 변화, 개정 교육과정 기반 수업·평가 설계·실제 등을 알려준다.

시교육청은 현장의 개정 교육과정 이해를 돕기 위해 연수 자료도 개발·보급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우선 교육용 PPT 자료를 먼저 보급하고 책자는 올 연말까지 모든 초등학교에 배부할 계획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내년부터 도입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교사의 수업·평가 설계 역량도 강화되길 바란다”며 “시교육청은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키워줄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교사의 교육과정·수업·평가 전문성 신장을 위해 빈틈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교육청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원활한 현장 안착을 위해 교원 대상 다양한 연수를 실시했다.

지난 7월부터 ▲2022 개정 교육과정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운영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 초등 직무연수 3회 운영 ▲핵심(선도) 교원 110명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수업·평가를 잇다’ 연수 등을 운영해 왔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