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유튜브서 ‘서울 윈터 홀리데이’ 애니 캠페인 진행

입력 2023-11-16 1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657만 팔로워 애니메이터 퍼엉, 겨울 서울여행 애니 시리즈 제작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TV에서 23일까지 매주 화, 목 총 6편 공개
서울빛초롱축제, 서울광장 스케이트 등 대표 겨울 관광 콘텐츠 소개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관광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TV’(VisitSeoul TV)에서 애니메이터 퍼엉(puuung)과 ‘서울 윈터 홀리데이’ 애니메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의 겨울 관광 콘텐츠를 글로벌 구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올 겨울 관광객들이 서울에서 행복한 연말 연휴를 계획하도록 기획됐다.

‘서울 윈터 홀리데이’ 캠페인은 비짓서울TV 최초의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657만 글로벌 팔로워를 보유한 한국인 크리에이터 퍼엉(puuung) 작가와 협업한다. 퍼엉 작가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 SNS 채널에서 657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사랑스런 남녀 커플의 소소한 일상 속 사랑의 모습을 그림과 숏폼 영상 등에 담고 있으며 게시물 편당 조회수가 100만회가 넘을 만큼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쇼츠(Shorts) 영상을 통해 서울빛초롱축제, 서울광장 스케이트 등 다양한 겨울 콘텐츠를 23일까지 총 6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8월 비짓서울TV 구독자를 통해 진행된 설문을 바탕으로 캠페인에서 소개할 6개의 관광 콘텐츠를 선정했다.

‘서울 윈터 홀리데이’ 애니메이션 캠페인 홍보를 위해 시청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서울기프트박스(서울과자),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은미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애니메이터 퍼엉 작가가 표현한 서울의 겨울은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하고 싶은 따듯하고 로맨틱한 도시, 다양한 인종의 외국인이 어우러지는 글로벌 도시”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서울에서 보내는 연말을 꿈꾸고 실제 서울에 방문까지 하시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