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이달의 전남대인 ‘경영대학 AACSB위원회’ 선정

입력 2023-11-29 18: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남대학교가 경영대학 AACSB위원회를 ‘이달의 전남대인’으로 선정해 29일 표창했다. 사진제공ㅣ전남대학교

전남대학교가 경영대학 AACSB위원회를 ‘이달의 전남대인’으로 선정해 29일 표창했다.
이날 정성택 전남대 총장은 AACSB 재인증을 획득하며, 대학의 국제화에 기여한 공로로 이달의 전남대인에 선정된 ‘경영대학 AACSB위원회’를 표창하고 격려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전우영 경영대학 부학장을 비롯해 AACSB위원회 김재호 위원장, 조성도 실사준비위원장, 이강문 부위원장, 배광일¤임영제 위원 등이 참석해, 대학본부의 지원에 감사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AACSB인증은 1916년 미국의 주요대학 학장들이 설립한 비영리 인증기관인 국제경영대학발전협회(AACSB)가 다양한 지표를 바탕으로 심사해 인증하고, 5년마다 재인증 여부를 결정하는 국제경영교육인증제이다.
전남대는 지난 2012년 최초로 AACSB인증을 획득한 이래 올해까지 ‘경영대학 AACSB위원회’를 중심으로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김재호 위원장은 “AACSB인증이 학생들의 외국대학 복수학위제나 교수들의 해외대학 교류 등에 필수적인 만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며 “이는 전남대 전체의 국제화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성택 총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국제 인증을 유지하기까지 애써주신 경영대학 AACSB위원회와 교수, 직원 선생님들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갈수록 높아지는 국제화 지표 수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광주)|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