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미래발전 정책 제안’ 공모

입력 2024-02-01 11: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평구, ‘미래발전 정책 제안’ 공모. 사진제공ㅣ부평구청

부평구, ‘미래발전 정책 제안’ 공모. 사진제공ㅣ부평구청

50만 구민 여러분의 아이디어가 부평의 정책이 됩니다!

부평구청장 차준택은 2024년도 ‘부평 미래발전 정책 제안 공모’를 1일부터 29일까지 2월 한 달간 실시한다.

이번 공모의 부제는 ‘새로운 50만, 수도권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더 큰 부평’이다. 부평구가 정책 실행 과정에서 주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미래로 도약하는 부평의 혁신을 도모한다는 의미이다.

‘공모 분야’는 ‘부평 미래발전을 위한 모든 정책’으로 ▲구민 소통 및 협력 정책 ▲부평 문화도시발전 정책 ▲아동친화도시조성 정책 ▲복지·돌봄 서비스 고도화 정책 ▲부평경제 활성화 정책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생활 속 실천 정책 ▲안전한 부평을 만들기 위한 정책 ▲도시환경 인프라 확충 정책 등 부평의 미래발전을 위한 모든 정책이 대상이다.

부평구 발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부평구청 누리집 내 ‘부평 정책제안 톡톡’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우편·전자우편 및 방문 제출도 가능하며, 제안된 의견들은 부평의 미래발전을 위한 정책 수립 및 실행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된다.

구민의 우수 정책 제안에 대해서는 ▲최우수상 150만 원(1건) ▲우수상 50만 원(2건) ▲장려상 30만 원(2건) ▲노력상 10만 원(6건)으로 시상이 이뤄진다. 참가상으로는 제안에 참여한 구민들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선정 결과’는 부평비전 2020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6월 부평구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한편 부평구는 지난해에도 ‘미래발전 정책 제안 공모’를 실시하였으며, 구 자체 선정 우수 제안을 행정안전부 중앙 우수제안으로 추천해 국민 제안 분야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스포츠동아(인천)|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