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밴드 DAY6(데이식스)가 새 앨범 \'Fourever\'(포에버)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프리뷰 필름을 공개하고 컴백 분위기를 달궜다.

티저에는 DAY6의 새롭게 시작되는 2막이 얼마나 찬란할지 가늠케 하는 요소가 곳곳에 자리했다. 극의 종료를 알리는 커튼막이 닫히고 조명이 꺼진 무대에 선 네 멤버의 뒷모습이 담긴 장면에서 출발해 텅 빈 공연장을 둘러보거나 새로운 공연 포스터를 덧붙이며 다음을 준비하는 모습이 차례로 비쳤다.

꿈꾸던 미래를 떠올리며 스테이지를 구상하고 음악을 작업해 온 이들이 마침내 하나가 되어 한 무대에 오르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프리뷰 필름 속 서사가 3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DAY6와 맞닿아 있어 국내외 팬심을 더욱더 끌어당기고 있다. 데뷔곡 \'Congratulations\'(콩그레츄레이션스)부터 \'예뻤어\', \'Shoot Me\'(슛 미),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Sweet Chaos\'(스위트 카오스), \'Zombie\'(좀비) 등 직접 작업한 음악을 통해 리스너들과 공감대를 형성한 DAY6가 자신들의 이야기를 공들여 표현한 미니 8집 \'Fourever\'로 \'믿듣데\'(믿고 듣는 데이식스) 2막을 화려하게 열 예정이다.

DAY6는 3월 18일 오후 6시 여덟 번째 미니 앨범 \'Fourever\'를 정식 발매하고 오랜 기다림 끝 다시 만난 마이데이(팬덤명: My Day)에게 선물 같은 음악을 선사한다. 컴백에 이어 4월 12일~14일 사흘간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