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평생학습 특별강좌 여름특강 프로그램 홍보문. 사진제공 ㅣ고양시
오는 10일~ 다음달 4일까지 접수…가족 참여·시니어 특화 과정 운영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1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2024년 평생학습 특별강좌 ‘여름특강 프로그램’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고양특례시 평생학습 특별강좌‘는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분야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을 통해 성장과 만족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주제별ㆍ대상별 학습강좌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좌의 운영 기간은 6월 25일부터 7월 26일까지이다.
드론 체험과 맞춤형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가족과 함께 배우는 드론 조종 체험 클래스’▶‘드론교육지도사 양성과정’ , 태블릿PC등을 이용해 자신만의 그림을 그려보는 ▶‘가족과 함께하는 디지털 드로잉’, 시니어 정보격차 해소 및 재도약을 응원하는 ▶‘AI와 함께하는 스마트한 시니어 라이프’▶‘시니어모델 양성과정’▶‘설레는 인생 메이크업’등 총 6개의 강좌로 구성된 10개의 과정을 고양시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특히 가족과 함께하는 과정과 시니어 특화 과정을 운영해 시민들이 새로운 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수강신청은 고양시 평생학습포털에서 가능하다. 이달 시작 강좌는 오는 10일(월) 10:00부터 20일(목) 22:00까지 1차로 신청할 수 있고, 7월 시작 강좌는 오는 24일(월) 10:00부터 다음달 4일(목) 22:00까지 2차로 할 수 있다.
모든 강좌는 온라인 접수이며 학습비는 강좌 별로 상이하다.
시니어 특화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평생학습 포털에서 확인하면 된다.
그 밖의 문의는 고양시민원콜센터로 하면 된다.
스포츠동아(고양)|고성철 기자 localk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