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발대식 개최

입력 2024-06-10 17: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안전체험교육 등 안전문화 활동 참여
학교·생활 주변 위험요인 신고·안전신고 활동

부산시가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발대식을 개최한 모습. (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10일 시청에서 ‘어린이 안전히어로즈’가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안전히어로즈’는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학교 주변의 위험요소를 찾아 신고하는 학교 앞 안전 지킴이다. 이 제도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안전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발대식은 ▲안전히어로즈 역할·안전신고 교육 ▲소화기 사용법 등 체험교육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현황 보고 ▲위촉장 수여 ▲안전실천 선서 ▲인사말씀 ▲격려사 ▲안전구호 제창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208명의 ‘어린이 안전히어로즈’는 향후 2년간 ▲통학로, 놀이시설 등 학교·생활 주변 위험요인을 찾아 신고하는 안전신고 활동과 ▲국민안전교육플랫폼, 안전체험관을 활용한 안전체험교육 등의 안전문화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시는 원활한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활동을 위해 앞으로 봉사시간 인정, 다양한 안전교육·체험 기회 제공, 관련 행사 우선 초청, 포상 등을 통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를 지키기 위한 학교 앞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활동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학교 앞 안전을 확보함은 물론 자라나는 학생이 스스로 안전의식을 함양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