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릉숲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공모전’ 개최

입력 2024-07-01 07:50:55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생물권보전지역의 가치를 찾아내는 과정을 통해 광릉숲을 홍보…
총 950만원 규모의 상금 및 대상, 우수상, 장려상 경기도지사상 수여
글귀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ㅣ경기도북부청

글귀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ㅣ경기도북부청

경기도는 광릉숲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의 가치 발굴 및 확산을 위해 ‘2024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2024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공모전’은 ▲사진(카메라, 휴대전화) ▲감성글귀 2개 부문으로 각각 진행되며, 응모기간은 1일부터 다음달 16일(18시)까지이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의 자연경관 및 생태자원, 문화, 역사, 행사, 관광명소 등 광릉숲의 가치를 나타내거나 표현한 작품이거나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사람이 공존하는 작품이면 출품할 수 있다. 

시상 규모는 대상(3점), 우수상(5점), 장려상(4점), 입선(30점) 등 42개 작품이며 총 950만 원에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대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는 경기도지사상을 받는다.

석용환 경기도 산림녹지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광릉숲의 가치를 발굴하고 광릉숲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이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광릉숲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누리집 또는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ㅣ고성철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