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모델 아이유가 우중 산행 컨셉으로 착용해 눈길을 끈 ‘다나스 GTX 자켓’

브랜드 모델 아이유가 우중 산행 컨셉으로 착용해 눈길을 끈 ‘다나스 GTX 자켓’




‘헬시플레저’ 트렌드로 날씨 상관없이 루틴 맞춰 운동 즐기는인구 증가
우중 라운드 위한 판쵸 골프 웨어부터 쾌적한 라이프스타일 라인 강화까지 마케팅 다양
장마 시즌에도 야외활동을 포기 못하는소비자들을 위한 스포츠웨어 브랜드들의 다채로운 마케팅이 펼쳐지고 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과 즐거움을 함께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올해도 지속되며 취미를 넘어 일상 루틴으로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중이다.

실제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1월 전국 17개 시도 만 10세이상 국민 9000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2023년 국민생활체육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생활체육에 참여한 주요한 이유로 ‘건강 유지 및체력증진’ 비율이 77.3%로 나타나며 ‘체중 조절 및 체형 관리’보다 높게 집계되기도 했다.

이에 상황과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활용 가능한 다양한 스포츠웨어가 함께 주목받고 있다. 장마 시즌에 맞춰 업계에서는 기능성에 초점을 둔신제품을 출시하거나 프로모션을 통해 구매를 유도하는 등 궂은 날씨에도 스포츠에 진심인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섰다.

판쵸 레인 웨어 점퍼

판쵸 레인 웨어 점퍼

한성에프아이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장마철 쾌적한 라운드를 원하는 골퍼들을위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굵은 비에도 착용 가능한 판쵸 레인 웨어부터 가벼운 비를 맞으면서 라운드가가능한 점프수트까지 다채로운 제품들을 선보였다.

‘판쵸 레인 웨어 점퍼’는 루즈한 실루엣의 남녀 공용 제품으로 방풍 및 방수가 탁월한 기능성 소재를사용했다. 많은 양의 비에도 빗물이 흘러내리도록 설계됐으며 옆트임까지 줘 액티브한 동작에도 편안한 착용감을느낄 수 있다. ‘여성 패턴 후드 민소매 카고 반바지 점프수트’는나일론 스판 소재를 사용해 궂은 날씨에도 옷이 몸에 말리지 않아 장시간 쾌적한 상태가 유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착용 가능한 버킷햇 제품들도추천했다. 방수 기능이 있어 장마 시즌 제격인 지브라 패턴 ‘남성레인햇’과 와이드 핏을 적용해 UV차단 기능을 개선한 ‘여성 펀칭 와이드챙 햇’ 등 상황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을제안했다.

고기능성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장마철에 유용한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수 있는 레인 프로모션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다나스GTX 자켓’과 ‘노카엔GTX 3L 자켓’을 비롯한 여름철 필수 아이템들을 최대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더불어 국내에서 수거한폐 페트평을 재활용해 만든 우산을 결제 금액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함께 전개하고 있다.

프로-스펙스 썸머룩 컬렉션 관련 이미지

프로-스펙스 썸머룩 컬렉션 관련 이미지

대한민국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는 스포츠웨어가 아닌 라이프스타일 라인을 강화해 차별화를 뒀다. 달라붙지 않는 가볍고 시원한 소재의 시어서커와 크링클을사용해 장마철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썸머룩 컬렉션’을 출시했다. 오피스룩, 트래블웨어 등 일상 속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남성용 ‘시어서커 폴로 티셔츠’는 옷과 몸 사이로 공기가 통해 고온 다습한날씨에도 제격이며 베이직한 폴로 티셔츠에 가슴 포켓이 포인트다. 또한 여성용 ‘크링클 포켓 원피스’는 카라넥 디자인으로 단정하면서도 허리 스트링으로 다양한 핏을 연출할 수 있으며 더블 포켓을 적용해 수납력도 갖췄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관계자는 “궂은 날씨에도 야외활동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기능성이 강조된 신제품을 출시했다”라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스포츠를 즐길 수있도록 더 다양한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