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된 소재, 보아 다이얼 ‘블레이드 BX3 V2’
가심비 잡은 신끈 버전 ‘블레이드 5’보행 안정성, 유연성 강화
아치 지지로 에너지 회복력 높이고 발 흔들림, 피로도 최소화
대한민국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걷기 좋은 가을을 맞아 고기능성 워킹화 ‘블레이드’ 시리즈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가심비 잡은 신끈 버전 ‘블레이드 5’보행 안정성, 유연성 강화
아치 지지로 에너지 회복력 높이고 발 흔들림, 피로도 최소화
‘블레이드’ 시리즈는 프로-스펙스 브랜드 론칭 40주년을 맞았던 2021년 선보인 고기능성 프리미엄 워킹화다. 출시 이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선보이며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아 국내 워킹화 시장에서 프로-스펙스의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해주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이번 2024년 FW시즌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소재의 ‘블레이드 BX3 V2’와 가성비와 가심비를 동시에 만족시킬 ‘블레이드 5’가 있다.
여기에 충격 흡수와 아치 지지를 업그레이드한 ‘임팩트존’ 인솔(깔창)을 적용하고 뒤꿈치 부위에는 초경량 고탄성 소재 페박스(Pebax®)를 사용했다. 측면에는 원활한 무게 중심 이동을 돕는 ‘지 프레임(G-FRAME)’을 적용해 에너지 회복은 높여주고 흔들림을 줄여 발의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또한, 제품 별로 소재를 다양화해 소비자의 선택지도 넓혔다. 먼저, 4km를 주3회 이상 걷는 파워 워커를 위한 고기능성 전문 워킹화 ‘블레이드 BX3 V2’는 보행 시 굽히고 펴는 움직임이 많은 전족 부분에 부드러우면서 내구성이 강한 신세틱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과 계절감을 더했다. 빠르고 쉬운 초정밀 피팅이 가능한 ‘보아 다이얼’로 발목 안정성도 향상시켰다. 색상은 남녀공용 네이비와 여성용 그레이 구성이며 가격은 199,000원이다.
‘블레이드 5’는 블레이드 시리즈의 기능성을 그대로 담은 슈레이스 버전의 엔트리급 제품이다. 신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기능성 워킹화의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다. 메쉬 소재 갑피로 통기성과 경량성이 뛰어나며, 색상은 남녀공용 블랙과 여성용 와인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159,000원이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선선한 가을 날씨로 걷기 좋은 시기에 누구나 편하게 신을 수 있는 ‘블레이드’ 시리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보행 안정성과 유연성을 강화한 ‘블레이드’ 시리즈로 안전하고 건강한 걷기 운동을 시작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