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밤편지’, 멜론 ‘DJ플레이리스트’ 최다 수록 [연예뉴스 HOT]

입력 2024-09-11 0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삼성역 K-POP LIVE 대형 전광판을 통해 소개된 DJ플레이리스트 관련 멜론 데이터랩의 콘텐츠.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삼성역 K-POP LIVE 대형 전광판을 통해 소개된 DJ플레이리스트 관련 멜론 데이터랩의 콘텐츠.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가 음악 플랫폼 멜론의 이용자들이 생성하는 ‘DJ플레이리스트’에서 가장 인기를 누린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11일 멜론의 ‘데이터랩’에 따르면 아이유의 음악은 9160명의 멜론 DJ가 3만 개의 플레이리스트에 총 9만 1479회 수록했다.

특히 가장 많은 DJ가 플레이리스트에 수록한 곡은 아이유의 ‘밤편지’로 나타났다.

같은 기준 가장 많은 DJ플레이리스트에 수록된 노래는 걸그룹 뉴진스의 ‘하이프 보이’가 꼽혔다. 올해 DJ플레이리스트를 통해 가장 많이 재생된 곡은 멜로망스의 ‘사랑인가 봐’로 집계됐다.

김선경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콘텐츠기획운영그룹장은 “멜론의 DJ플레이리스트는 음악 애호가들의 취향을 공유하고 새로운 음악을 발견하는 대표적 서비스로 자리하고 있다”며 “이번 데이터랩의 통계는 멜론 DJ플레이리스트가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며 이용자들의 음악 소비 패턴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음을 보여준다”라고 설명했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