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쌀연구회, 농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지난 12일 시흥시쌀연구회, ‘경기도 시군쌀연구회 학습활동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모습. 사진제공|시흥시청

지난 12일 시흥시쌀연구회, ‘경기도 시군쌀연구회 학습활동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모습. 사진제공|시흥시청



경기 시흥시에서 육성하는 시흥시쌀연구회가 지난 12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 ‘2024년 경기도 시군쌀연구회 학습활동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시군쌀연구회의 학습 활동을 활성화하고, 농업 신기술 도입과 쌀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시흥시쌀연구회는 시흥시 농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으며, 특히 노동력 절감을 위한 신기술 도입과 지역 농정 홍보에 힘써왔다. 이러한 노력들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이라는 값진 결과를 얻게 된 것이다.

류욱 시흥시쌀연구회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시흥 쌀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농민들이 현장에서 농업 신기술을 접목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시 김미화 농업기술과장은 “시흥시 농업인들의 전문지식이 날로 발전하고 있어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연구회를 통해 과학 영농기술을 보급하고, 전문농업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학습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시흥시는 앞으로도 시흥시쌀연구회를 적극 지원해 시흥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으로 보인다. 

시흥|장관섭 기자 localhn@donga.com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