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골드메달리스트

사진|골드메달리스트


신인 배우 이종현이 티빙 오리지널 ‘스터디그룹’(연출 이장훈 유범상, 극본 엄선호 오보현)에 출연한다.

‘스터디그룹’은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싸움에만 재능이 몰빵된 윤가민(황민현 분)이 최악의 꼴통 학교에서 피 튀기는 입시에 뛰어들며 ‘스터디그룹’을 결성하는 코믹 고교 액션이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이종현은 극 중 유성공고 전교 2등 김세현 역으로 분한다. 김세현은 스터디그룹의 첫 번째 멤버로 윤가민과 함께 스터디그룹을 꾸려나간다. 무뚝뚝하지만 ‘츤데레 매력’(무심하면서도 은근히 상대를 챙겨주는 매력)으로 스터디그룹 멤버들과 현실 친구 케미스트리(궁합 또는 합을 의미, 약칭 케미)를 그릴 예정이다.

앞서 공개된 ‘스터디그룹’ 티저 영상부터 13일 공개된 메인 예고편이 작품 기대감을 높인다. 스터디그룹의 치열한 입시 스토리에 화려한 액션까지 더해져 과연 유성공고에서 어떤 일들이 일어날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골드메달리스트 소속 이종현은 ‘스터디그룹’이 데뷔작이다. 처음 대중에게 얼굴을 비추기에 앞서 이종현은 소속사를 통해 “‘스터디그룹’은 저의 시작이자 앞으로도 잊지 못할 작품이고, 데뷔작으로 만나게 되어 행복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연기 보여주겠다. ‘스터디그룹’ 많이 사랑해 달라”고 전했다.

‘스터디그룹’은 23일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