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모노그램 강릉’ 조감도                 사진제공|신라호텔

‘신라모노그램 강릉’ 조감도 사진제공|신라호텔


신라호텔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신라모노그램’이 국내에선 처음으로 강릉에 문을 연다.

신라모노그램은 7월 31일, 강릉 안목 해변에 어퍼업스케일이자 라이프스타일 호텔인 ‘신라모노그램 강릉’을 개장한다. 어퍼업스케일은 상위 15%의 호텔 가운데 최상위 럭셔리 호텔 다음 등급을 말한다. 별 숫자로 등급을 분류하는 ‘5성급’이 아닌 호텔 등급으로 럭셔리, 어퍼업스케일, 업스케일, 어퍼미드스케일, 미드스케일, 이코노미 순이다.

신라호텔은 2020년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신라모노그램’을 베트남 다낭에 첫 오픈했다. 신라호텔이 한국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신라모노그램’은 휴양과 레저, 미식까지 전반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호텔로서 여유로운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전 연령층 고객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호텔로 6개 타입의 객실과 8개 타입의 레지던스 객실,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23개의 부대시설을 갖췄다. 전체 객실의 90%가 바다와 솔밭 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호텔 은 총 315실 규모이며, 5층은 어린이 고객을 위한 키즈 객실로 꾸몄다.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벙커룸과 패밀리 베드가 있는 가족을 위한 객실로 마련했다.레지던스는 총 602실로 리조트형으로 모던한 디럭스 객실과 가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스위트 객실로 조성했다.
커플 고객을 위해 바다를 바라보며 자쿠지를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스위트’ 객실, 전용 테라스와 수영장이 있는 ‘테라스 스위트’ 객실도 있다.

부대시설로는 어린이 프리미엄 놀이 공간인 ‘리틀 모노그램’, 친구와 가족 모임을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파티 룸, 몰입감 있는 콘텐츠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라이빗 미디어 룸, 골프 고객을 위한 스크린 골프 등을 갖추었다. 그외 다이닝 시설과 실내외 수영장, 스파 시설인 ‘스파 파빌리온’ 등도 있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강릉역에서 차로 약 8분, 강릉고속터미널에서 차로 약 15분 걸린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