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미래혁신부시장에 현(現) 성희엽 시 정책수석보좌관 임용 내정
시, 인사위원회 심의 등 제반 절차 이행 후, 7월 중 임용 예정
신임 미래혁신부시장으로 임용된 성희엽 정책수석보좌관.

신임 미래혁신부시장으로 임용된 성희엽 정책수석보좌관.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지난 9일 市정책수석보좌관인 성희엽 보좌관을 신임 미래혁신부시장으로 임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사위원회 심의 등 관련 절차를 거쳐, 7월 중 임기를 시작할 계획이다.

성 보좌관은 박 시장 취임 이후 시정의 주요 정책 방향 설정과 추진 전략 수립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특히 민선 8기 후반기 시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박 시장의 시정 철학을 반영한 시책을 완성도 있게 추진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시는 이번 인사를 통해 민선 8기 남은 1년 동안 그간 추진해 온 주요 정책의 성과 결실을 거두고 시정 체감도를 높이는 한편 부산의 새로운 미래 전략 밑그림도 준비해 나갈 방침이다.

미래혁신부시장으로 임명되는 성 보좌관은 서울대학교 졸업 후, 기획재정부 홍보전문관, 부산시 대외협력특별보좌관 및 부산연합기술지주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민선 8기 출범 이후 시장의 핵심 정책 참모로서 박형준 시장의 시정 철학과 비전을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 만들어 온 인물이다.

또한 ‘조용한 혁명’ ‘문명론개략’ 등 저서를 통해 도시정책과 사회 변화에 대한 통찰을 제시해왔으며, 정책 기획과 전략 수립 역량을 겸비한 실무형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시는 인사위원회 심의 등 제반 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하, 7월 중 성희엽 보좌관을 신임 미래혁신부시장으로 공식 임용할 예정이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김태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