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자카파(URBAN ZAKAPA) 권순일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의 커버 영상이 화제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퇴마사이자 K팝 걸그룹인 헌트릭스가 악령이자 K팝 보이그룹인 사자보이즈를 물리치는 이야기다. 헌트릭스는 우리 전통 예인의 궁극이기도 한 무당, 사자보이즈는 여전히 다양하게 해석되는 저승사자를 모티브로 삼았다.

‘골든’은 극 중에서 루미, 미라, 조이로 구성된 헌트릭스가 불렀다.

권순일이 고음의 음역대인 ‘골든‘을 자연스럽게 소화했고, 이 영상은 250만 조회수를 훌쩍 넘기며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특히 영상을 본 루미역의 배우 아덴조는 “I’m speechless. This is incredible. Rumi. Thank you. (할말을 잃었어요. 이건 믿을 수가 없어. 혹시 루미. 감사합니다)” 라며 역대급 반응을 보였다.

이에 권순일은 “아홉 살 때부터 머라이어 캐리의 음악에 큰 영향을 받으며 자라다 보니 자연스럽게 여성 키로 노래하는 것이 저에게는 너무도 익숙하고 당연한 일이었다. 그래서 이번 ‘Golden’ 커버 역시 평소처럼 부른 것뿐인데 이렇게까지 큰 관심과 사랑을 받게 될 줄은 몰랐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뜨거운 반응에 겸손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어반자카파는 롤링홀 30주년 기념으로 9월 13일 개최되는 ‘사운드플래닛페스티벌 2025’에 출연할 예정이다.

사진=앤드류컴퍼니

이슬비 동아닷컴 기자 misty8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