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영케이, 시크미 장착…빠져드는 눈빛 [화보]

데이식스(DAY6) 영케이 (Young K)가 함께한 워치 화보가 공개됐다.

올해 9월, 데뷔 10주년을 맞이하는 영케이. 이번 프로젝트는 무대 위에서 늘 빛나는 아티스트 영케이가 아니라, 인간으로서 지난 10년을 어떻게 걸어왔는지에 시선을 두었다.

화보는 영케이의 지난 시간을 그의 ‘개인적인 여정(Personal Journey)’으로 되짚으며, 브랜드가 오랜 시간 간직해온 철학을 시각적으로 풀어냈다. 10년이라는 시간을 시계라는 매개체를 통해 바라보며, 그가 지나온 길을 단순한 기록이 아니라 삶 속에서 축적된 경험과 성장의 발자취로 보여주고자 한 것.

브랜드 관계자는 “영케이가 걸어온 지난 10년은 단순한 시간이 아니라 음악과 삶을 통해 쌓아온 진정성의 발자취”라며 “이번 화보를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시간의 가치와 예술적 철학이 더 많은 이들에게 공감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디지털 커버는 아레나 옴므 플러스 9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영케이가 속한 데이식스는 9월 5일 오후 6시 정규 4집 ‘The DECADE’를 발매한다. 멤버들이 전곡 작업에 참여한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꿈의 버스’와 ‘INSIDE OUT’(인사이드 아웃)을 필두로 ‘해야 뜨지 말아 줘’, ‘Disco Day’(디스코 데이), ‘My Way’(마이 웨이), ‘별들 앞에서’, ‘Take All My Heart’(테이크 올 마이 하트), ‘날아라! 드림라이더’, ‘드디어 끝나갑니다’, ‘우리의 계절’까지 총 10곡이 수록된다.

신보 발매에 앞서 8월 30일~31일 양일간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투어 ‘DAY6 10th Anniversary Tour 〈 The DECADE 〉’의 포문을 연다. 국내 밴드 사상 최초로 입성하는 고양종합운동장 단독 콘서트는 풍부한 공간감과 개방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