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 사진제공 | 스토리제이컴퍼니

김태희. 사진제공 | 스토리제이컴퍼니


김태희가 TV·OTT 통합 비드라마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1위에 올랐다.

29일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에서 발표에 따르면 김태희는 8월 3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앞서 김태희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이야기를 꺼내 화제를 모았다. ‘유퀴즈’ 출연자가 비드라마 1위에 오른 것은 1월 3주차의 장원영 이후로 31주만이다.

2위는 ‘직장인들 시즌2’의 김원훈인 가운데, 3위는 ‘런닝맨’의 김종국이 차지했다.

프로그램 속 그의 결혼 발표로 전주 대비 순위가 148계단이나 상승했다. 4위는 ‘직장인들 시즌2’의 권나라인 것으로 나타났다.


5위에는 ‘내 아이의 사생활’ 출연한 박도아가 이름을 올렸다. 24년 9월 3주에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한 윤태하가 10위에 오른 후로 오랜만에 출연자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그 뒤로 6위부터 10위까지는 ‘전지적 참견 시점’의 권은비, ‘직장인들 시즌2’의 이수지, ‘보이즈 2 플래닛’의 이상원,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김강우 그리고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 순이다.

한편, TV-OTT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Mnet의 ‘보이즈 2 플래닛’이 차지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6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2위는 김태희 효과로 전주 대비 순위가 8계단 상승한 tvN의 ‘유 퀴즈 온 더 블럭’이다.

3위에는 여러 숏츠로 인기몰이를 하는 중인 쿠팡플레이의 ‘직장인들 시즌2’가 이름을 올렸다.

4위는 ENA/SBS Plus의 ‘나는 SOLO’인 가운데, 5위는 김종국의 결혼 발표로 화제가 된 SBS의 ‘런닝맨’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