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란이 ‘내가 죽는 이유’ OST 주자로 나선다.

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란이 참여한 웹툰 ‘내가 죽는 이유’ OST ‘너를 마주했던 그 마지막 순간’이 발매된다.

‘너를 마주했던 그 마지막 순간’은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 후의 늦은 후회를 그린 곡으로, ‘미안해 이 말밖에 할 수 없는 내가 미안해 널 울게 한 내 못난 마음이/미안해 사랑한 만큼 더 아프게 해 끝내 하지 못했던 그 한마디 미안해’처럼 진심을 담은 노랫말이 진한 공감을 불러 일으킬 전망이다.

수많은 작품 OST를 책임지며 실력파 프로듀서로 인정받고 있는 필승불패, 블러셔(Blusher), 영오(05)가 힘을 합쳐 만든 곡으로 웰메이드 OST 탄생을 예감케 한다.

특히 ‘감성 보컬리스트’로 사랑 받는 란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애절하고 섬세한 표현력이 더해지며 작품의 몰입도를 높임과 동시에 여운을 남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란은 지난 2006년 ‘The Second Story(더 세컨드 스토리)’로 가요계 데뷔한 이후 다양한 발라드 곡을 선보이며 활발한 음악 행보를 펼치고 있다.

웹툰 ‘내가 죽는 이유’는 수상한 사람들과 위험한 일에 휩싸이는 평범한 대학생 지안과 끊임없이 그를 지켜주는 우주의 에피소드를 그린 작품으로, 독특한 발상과 흥미진진한 전개로 인기몰이 중이다.

한편 란이 참여한 웹툰 ‘내가 죽는 이유’ OST ‘너를 마주했던 그 마지막 순간’은 오늘(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