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쉽 막내아들’ 아이딧 “몬스타엑스 선배들 ‘최선을 다하라’ 조언 감사”

그룹 아이딧(IDID)이 조언해준 소속사 선배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장용훈은 15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데뷔 앨범 ‘아이 디드 잇.(I did it.)’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스타쉽에서 존경하는 선배들의 뒤를 이어서 5년 만에 나온 보이그룹인 만큼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어서 설렌다. 선배들처럼 월드투어나 해외 페스티벌에서도 멋진 역량을 보여주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 기대에 부응하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선배들의 조언과 관련해 박원빈은 “현장이나 회사에서 만났을 때 늘 웃으면서 응원해주셔서 감사했다. KCON LA에서 몬스타엑스 선배들을 만났는데 ‘최선을 다하라’고 조언을 해주셨다. 조언에 따라 선배들의 명성에 걸맞은 후배가 되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백준혁은 “크래비티 선배들은 ‘무대는 기세’라고 조언해주셨다. 아이브 레이 선배도 직접 챙겨주시면서 무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스추어나 무대 매너를 알려주셨다.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도 말했다.

아이딧은 스타쉽의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탄생한 7인조 신인 보이 그룹. 평균 나이 18세로 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으로 구성됐다.

데뷔 앨범 ‘아이 디드 잇.(I did it.)’은 완벽하지 않아도 멋질 수 있다는 확신, 불완전함을 찬란하게 만드는 태도, 멤버들의 정제되지 않은 감정과 에너지를 그대로 보여줌으로써 아이딧(IDID) 고유의 정체성을 담아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를 비롯해 ‘SLOW TIDE’, ‘STEP IT UP’, ‘ImPerfect’, ‘So G.oo.D(네가 미치도록 좋아)’, ‘STICKY BOMB’, ‘꿈을 꿰뚫는 순간(飛必沖天)’, ‘꽃피울 CROWN’ 등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는 자유롭고 에너지 넘치는 감성을 담은 곡이다. 어쿠스틱 기타와 리드미컬한 드럼이 이끄는 경쾌한 사운드 위에 멤버들의 청량한 보컬이 더해져 밝고 쿨한 아이딧(IDID)만의 청춘 에너지를 보여준다.

아이딧의 데뷔 앨범은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오후 8시에는 팬 쇼케이스를 연이어 개최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