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전유진이 ‘트롯픽’ 생일 이벤트를 받는다.

트롯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응원하는 서비스 트롯픽(trotpick)에 따르면, 전유진은 10월 생일자를 대상으로 한 스페셜 투표에서 이벤트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이번 투표는 지난 9월16일부터 9월22일까지 진행됐다. 트롯픽 생일 이벤트는 득표에 따라 서포트가 단계별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투표 결과 전유진은 55,820포인트로 111%를 달성했다. 이에 생일 당일인 10월 10일 ‘트롯픽’ 앱 내 축하 팝업 노출, 온라인 기사 출고가 이뤄진다. 특히 서울 명동 초대형 전광판에선 전유진의 생일 축하 영상이 상영된다. 전광판의 자세한 위치는 ‘트롯픽’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데일리픽·스타픽 무료 적립 방법은 다음과 같다. ▲매일 출석 체크하면 스타픽을 무료로 적립받을 수 있다. (출석체크하면 스타픽 1개 무료 지급/모으기〉출석충전소〉출석체크하기) ▲동영상 광고를 포함한 광고 시청 시 데일리픽을 적립받을 수 있다.(모으기〉무료충전소) ▲또 트롯픽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 시 구매 리워드로 스타픽이 지급되며, 구독·가입 등 다양한 미션 참여를 통해 스타픽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모으기〉무료충전소〉쇼핑하고 스타픽무료충전/참여하고 스타픽 무료충전)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