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의 첫 오프라인 페스타 ‘미(美)지엄’ 현장을 찾은 고객들. 사진제공|SSG닷컴

SSG닷컴의 첫 오프라인 페스타 ‘미(美)지엄’ 현장을 찾은 고객들. 사진제공|SSG닷컴



SSG닷컴이 19일까지 서울 성수동 소재 에스팩토리 D동에서 첫 오프라인 페스타 ‘미(美)지엄’을 연다.

‘셀렉티드 뮤지엄’ 콘셉트로, 마치 박물관을 구경하듯 직접 거닐며 새로운 상품과 취향을 발견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그간 온라인에서만 접한 식료품(그로서리)·뷰티 브랜드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신세계의 유통 업력을 기반으로 축적한 상품 경쟁력 및 운영 노하우를 비롯해 협력사와의 상생과 파트너십도 소개한다.

방승재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고품질 식품부터 고급 화장품까지 취급하는 자사의 강점을 직접 체험해 보고 현장에서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며 “오프라인 팝업을 통해 형성된 고객 경험이 온라인으로 확산돼 고객 저변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플랫폼 신뢰도·상품 경쟁력 입증

‘미(美)지엄’ 스페셜 굿즈. 사진제공|SSG닷컴

‘미(美)지엄’ 스페셜 굿즈. 사진제공|SSG닷컴


고메 스트리트(1층, 스타셰프 요리·이야기 공간), 딜라이트존(1층, 다양한 맛 가득한 체험 공간),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2층, 신선한 장보기 스토리 담은 공간), 스위트존(3층, 커피·달콤한 디저트 체험 공간), 뷰티 of SSG(3층, 뷰티 체험 공간), 미지엄 스테이지(4층, 버스킹과 다양한 맛 경험하는 힐링 공간) 등 전시·체험 콘텐츠로 구성했다.

1층 ‘고메 스트리트’에서는 스타 셰프의 쿠킹 토크쇼와 요리 시연 행사가 열린다. 같은 층의 ‘딜라이트 존’에서는 신세계푸드, CJ제일제당, 농심, 풀무원 등 국내 대표 식품 기업과 유명 맛집의 상품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2층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는 제철 신선식품 마켓 콘셉트로 꾸몄다. 이마트가 30여 년간 쌓아온 신선식품 개발 역량과 운영 노하우를 SSG닷컴이 온라인에서 그대로 구현하고 있는 점을 부각했다. 

3층 스위트 존에서는 스타벅스·하겐다즈·벤슨 등이 참여해 티타임과 달콤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같은 층 ‘뷰티 of SSG’에서는 랑콤·에스티로더·SK-II 등 고급 브랜드와 에스트라·한율 등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체험할 수 있다. 

4층 ‘미지엄 스테이지’는 음악과 와인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다. 유망 인디 뮤지션이 루프탑에서 버스킹 공연을 펼친다. 신세계L&B가 준비한 와인과 식품 브랜드사 먹거리를 즐기며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이밖에도 차윤아트 협업 리유저블백, 뷰티 파우치, 폴딩 체어,  키링 등 관람 고객에게 제공하는 스페셜 굿즈도 눈에 띈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플랫폼 신뢰도와 상품 경쟁력을 입증하는 자리이자, 브랜드사와 고객이 직접 만나는 무대”라며 “향후 고객 접점을 지속 확대해 신뢰도 기반의 플랫폼으로서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